PFRobotics의 카챠카, JIDA 디자인 뮤지엄 셀렉션 선정
가구 이동 편의성 개선한 로봇 솔루션으로 주목받아
김용준 기자입력2023-12-06 10:02:09
PFRobotics의 카챠카가 JIDA 디자인 뮤지엄 셀렉션에 선정됐다. / 사진. PFRobotics
가구를 옮기는 스마트 가구 로봇 플랫폼 카챠카(Kachaka)가 JIDA 디자인 뮤지엄 셀렉션 Vol.25‘에 선정됐다.
카챠카는 PFRobotics와 모회사인 Preferred Networks의 기술을 활용한 가정용 자율 모바일 로봇이다. 사람들의 다양화된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기업은 전문 로봇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을 활용해 생활공간에서 유연한 자율 이동을 가능케 하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AI 기술이 탑재된 카챠카는 사람의 목소리나 전용 앱의 지시에 따라 방 안을 부드럽게 이동하면서 도킹된 가구를 지정된 위치로 운반한다.
이 로봇은 제품 디자이너 스즈키 하지메(Hajime Suzuki)와 디자인 혁신 기업 타크람(Takram)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공간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다.
PFRobotics 관계자는 “‘모두를 위한 로봇’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제품을 지속 업데이트할 것이다.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진 오늘날의 세계에서 우리는 스마트 가구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이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살 수 있는 새로운 생활 공간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