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 분야 표준 및 인증 기술 체계 고도화 나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김용준 기자입력2023-11-23 14:23:21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KIRIA)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이하 KTC)은 로봇 분야 표준·인증 기술지원 체계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로봇 관련 표준화 연구 및 인증, 실증평가 기술개발 협업 △양 기관 보유 인프라 활용 지원 및 실무자 간 인적 교류 △로봇 분야 기술정책 개발 및 사업화 추진 협력 등 로봇 분야에 대한 표준·인증 기술지원 체계의 신뢰성 제고 및 로봇 시장 확대의 기반 마련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KTC 안성일 원장은 “금번 협약을 계기로 로봇 분야에서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따라 글로벌 시험·인증에도 빠르게 대응하겠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로봇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IRIA 손웅희 원장은 “국내 기업들이 사업화 과정에서 제품의 시험·인증과 규제 대응에 많은 애로를 겪고 있다. 이번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기술지원의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