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엡손 대리점 위더스테크, SMATEC 2023 참가해 엡손 기술력 공개 엡손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 솔루션 제안 정하나 기자입력2023-10-31 08:37:34

사진. 한국엡손

 

한국엡손 대리점 위더스테크가 오는 11월 8일(수)~10일(금)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MATEC 2023에 참가해 엡손 로봇을 선보인다. 

 

동사는 엡손 로봇 제공뿐만 아니라 맞춤형 로봇 자동화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설치와 교육 등을 지원하며 누구나 쉽게 산업현장에서 로봇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위더스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엡손 로봇의 기술력을 선보이며 로봇 장비 기반 엔지니어링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생산자동화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주제에 맞는 아이템인 로봇과 함께 맞춤형 장비 제작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로봇을 도입하고 싶지만 기술력 한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위더스테크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손을 내밀고 생산 공정에 로봇을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동사는 LS10B로봇에 컨베이어 트랙킹을 접목한 나사체결 공정, 3D Bin Picking(Robot 응용), 고속, 고정밀 스카라 GX8로봇에 비전/컨베이어트랙킹 시스템을 접목한 P&P 공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스카라 LS10B와 센서를 탑재해 컨베이어 위로 지나가는 소형 PCB를 인식해 백플레이트에 빠르고 정확하게 나사를 체결한 후 비전 시스템을 이용해 나사 체결 유무를 검사하는 공정을 선보인다.

 

사진. 한국엡손

 

또한 동사가 소개하는 다른 솔루션은 3D Bin Picking(Robot 응용)이다. 이 솔루션은 엡손 6축 로봇에 SOLOMON 3D 비전을 결합해 부품 박스에서 이형부품을 3D 검색 선별해 분리 취출하는 공정을 시연한다. 

 

Accu Pick 3D 비전이 픽업 위치를 산출하고 동작을 제어하고 엡손 로봇 C4가 동작을 구현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