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광 비전 시스템 데모기 / 사진. 한국엡손
한국엡손(부스 번호 : C07)이 오는 10월 11일(수)부터 10월 14일(토)까지 4일간 KINTEX에서 개최되는 2023로보월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국내 로봇 전시회인 로보월드에 참가해 엡손의 혁신적인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통한 판매 확대와 안정적인 기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GX8데모기 / 사진. 한국엡손
한국엡손은 ▲고속 고정밀 하이엔드 스카라 GX8로봇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랙킹 P&P공정 ▲엡손 분광 비전 시스템(2023년 신제품, 색상 검사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한 색상 양불 검사 및 그림 퍼즐 맞추기 공정 ▲스카라 베스트 셀러 LS10B로봇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랙킹 나사체결 공정 ▲천장형 스카라 RS4로봇을 활용한 소형 PCB 픽 앤 플레이스 공정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LS10B 데모기 / 사진. 한국엡손
이렇게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엡손의 기술력으로부터 시작된다. 후지 경제 리포트 2023년에 따르면 엡손은 2023년 기준, 고속, 고정밀을 주요 강점으로 글로벌 스카라(SCARA)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한 태양광, 디스플레이 패널, 자동차 전장 부품 메이커의 고객을 중심으로 스카라로봇과 소형 6축 로봇을 공급해오며 인지도를 구축한 엡손은 2023년은 로봇을 개발해 판매 개시한지 40주년이 되는 해로 깊은 역사를 자랑하며 우수한 로봇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RS4 데모기 / 사진. 한국엡손
이러한 한국엡손은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엡손 부스 사전 등록 후 상담하는 고객에게 한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한국엡손 홈페이지 구독 이벤트 참여 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