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XYZ로보틱스, 일본 Logistech2023서 신제품 Truck (un)loading 로봇 공개 전통적인 트럭 로딩 및 언로딩 작업을 문제점 해결 방안 제시 정하나 기자입력2023-09-14 18:57:20

사진. XYZ로보틱스

 

XYZ로보틱스가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된 Logis tech 2023에 참가해 신제품인 Truck (un)loading 로봇인 RockyDual과 RockyOne을 최초로 전시해 참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XYZ로보틱스

 

XYZ로보틱스가 출시한 RockyDual과 RockyOne은 고효율, 이동성 및 배치 용이성을 갖췄으며, 신축 롤러 라인 또는 접이식 벨트 기계가 장착됐다. 또한 첨단 로봇 기술과 지능형 감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운송 차량에서 화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내릴 수 있으며 팔레타이징까지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원격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로딩 및 언로딩 작업을 쉽게 실현할 수 있다.

 

사진. XYZ로보틱스

 

이어 Rocky 로봇 모바일 베이스는 SLAM 내비게이션 알고리즘을 통해 경사로 및 깨진 바닥 등을 유연하고 쉽게 운반할 수 있으며, 혼합 (디)팔레타이징(Mixed Case (de)Palletizing) 및 분류작업등의 다양한 물류작업들을 실현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솔루션의 비전(Vision) 영역은 AI 딥 러닝 및 사물 인식 알고리즘과 결합된 고속 이미징 및 주변광 간섭 방지 3D 카메라를 채택해 사전에 모델을 등록하지 않고도 미지의 물질을 식별하고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다.

 

로봇 제어는 멀티 로봇 협동 모션 계획 알고리즘을 채택해 듀얼 로봇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제한된 공간에서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피하고 900박스/시간 하역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특수 제작된 진공그리퍼는 상자의 상단 또는 측면을 유연하게 잡을 수 있어, 컨베이어 상단의 박스들도 쉽게 운반 배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트럭 컨테이너에서 물류창고 내까지 신축롤러 라인을 따라 연결될 수 있으며, 물류창고 내에서는 RockyOne의 로봇과 연동해 무인화된 트럭 로딩 및 업로딩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XYZ로보틱스 관계자는 “전통적인 트럭 로딩(Loading) 및 언로딩(Unloading) 작업은 공간 제약으로 인해 작업자의 안전 부상 위험과 고된 작업으로 효율성이 떨어지는 육체노동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XYZ로보틱스가 개발한 RockyDual과 RockyOne을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