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양대 ERICA,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과정 개강 지능형로봇 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입지를 굳힐 것 임찬웅 기자입력2023-08-23 13:13:55

'AI기반 공정자동화 로봇전문가 양성과정' 현장 / 사진. 한양대 ERICA 지능형로봇사업단 

 

한양대학교 ERICA 지능형로봇사업단은 지난 8월 18일(금)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K-디지털 트레이닝 1기‘AI기반 공정자동화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이하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지능형로봇 등 첨단분야의 디지털 신기술 일자리 인재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위탁기관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수강생은 무료로 첨단분야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한양대 ERICA는 지난 2월 지능형로봇 첨단분야의 직업훈련기관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은 한양대 ERICA, 안산시 및 지역 내 로봇 유관기관이 협력해 기업 현장에서 직접 필요로 하는 것을 교육훈련 과정으로 개발해 ▲인공지능 관련 이론 수업 ▲기업 프로젝트 ▲현장실무 ▲경진대회 참가 등을 훈련생에게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매월 고용노동부 훈련장려금과 특별훈련수당을 최대 31만 6,000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민취업제도와 중복하여 신청할 수 있고 참여기업·현직자 직무 멘토링 및 우수기업 취업 컨설팅과 같은 채용 연계 지원도 받게 된다.

 

한양대 ERICA 박태준 지능형로봇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자들이 로봇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힘으로써 지능형로봇 관련 전문성을 높이길 바란다”며 “한양대 ERICA는 안산시를 비롯해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두산로보틱스와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능형로봇 전문인력을 배출하겠다고 ”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