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화낙(FANUC), 신기종·신모델로 사출기 경쟁력 높여 로보샷 α-SiB 라인업 확장 및 ROBOSHOT-LINK i2 기능 추가  정대상 기자입력2023-07-25 18:00:31

화낙 로보샷 α-SiB에 추가된 신기종들 / 사진. 화낙(FANUC)

 

일본 화낙(FANUC)이 자사 사출기 라인업 로보샷에 최신 기종들을 추가했다. 화낙은 최근 ‘로보샷 α-SiB’시리즈에 ▲α-S30iB ▲α-S250iB ▲α-S300iB ▲α-S450iB의 4개 기종을 더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로보샷 α-SiB시리즈는 21.5"의 대형 디스플레이 ‘PANEL iH Pro’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PANEL iH Pro 더 넓은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사용 용이성을 높였다. 6세대 Xeon/Celeron 프로세서를 지원함으로써 처리 능력을 향상시켰다. 메인 메모리는 ECC로 최대 32GB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스토리지 또한 증가했다. 


이번 신기종 출시로 화낙은 PANEL iH Pro를 탑재한 30/250/300/450톤 형체력의 사출기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α-S300iB는 대용량/표준용량/소용량의 3종류로, α-S450iB는 대용량/표준용량/소용량/초소용량의 4종류로 탑재 가능한 사출 유닛의 밸류에이션을 확대해 폭 넓은 요구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화낙은 새로운 기종 출시와 더불어 사출성형 공장 품질 정보 감시 시스템 ‘ROBOSHOT-LINK i2’에 보수·점검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기능은 로보샷 유지보수 설명서에 기재된 점검 항목을 사전에 등록해 정기점검의 온라인 관리를 실현한다. 유지보수 작업을 ROBOSHOT-LINK i2의 캘린더 화면에 등록하면 점검 실시 시기를 PC나 태블릿 화면에 경고 표시로 알려주며, 고객사 고유의 점검 항목 및 작업 절차서를 등록해 점검 작업 시 참조할 수 있고, 점검 위치를 촬영해 이미지로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