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빅이 압출 및 사출 성형에 최적 수지를 2종을 공개했다. / 사진. 사빅
사빅(SABIC)는 지난 7월 13일(목) SABIC PP 화합물 H1090 수지와 STAMAX™ 30YH611 수지를 공개했다. 이 두 가지 재료는 시트 압출 및 열성형에 적합하며 기존의 판금 성형, 압축 및 사출 성형에 있어 크고 복잡한 구조 부품을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이 신제품들은 폴리프로필렌(PP) 기반의 30% 유리 강화 섬유, 인화성 난연(FR) 소재 등으로 구성돼 탑 커버, 인클로저, 모듈 분리기 등 전기차(EV) 배터리 팩 구성품에 사용할 수 있다. 두 등급 모두 우수한 열 차단 특성을 제공해 열 폭주 전파를 지연시키거나 억제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재료의 압출 및 열성형은 도장된 판금에 비해 설계, 시스템 비용, 고유의 열 및 전기 절연 및 중량 이점을 제공한다. 고가의 툴링과 장비가 필요한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사출 성형 및 열경화성 세트용 압축 성형에 비해 압출 및 열경화성 성형은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사빅의 Abdullah Al-Otaibi 총괄 매니저는 “사빅은 기존 재료와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차세대 배터리 구성 요소를 설계 및 제조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사의 전문가들은 크고 복잡한 구조 부품의 압출 및 열성형을 위한 유리 섬유 강화 재료를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차량용 전기화를 위한 폴리머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