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미국 시장 진출 시, UL인증 받은 모터로 신뢰성 높인다! IK Electric, 산업용 모터 UL인증 획득 문정희 기자입력2023-06-16 15:12:43

 

북미 시장 공략하는 국내 기업들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업체 컬리어스(나스닥 and TSX: CIGI)는 한국 전기자동차 제조 및 부품 회사들의 북미 공장 진출 현황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3사의 미국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이 발표되면서 미국 공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삼성SDI는 제너럴모터스(GM)와 손잡고 최대 5조 원을 투입해 합작 배터리 공장을 짓기로 했고, SK온은 포드와 함께 배터리 공장을 짓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도 미국 애리조나에 7조 원 이상을 투자해 북미 최대의 단독 배터리 공장을 짓는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은 미국 공장 확대와 안정적인 재료 공급을 위해 협력사들에게도 동반 진출을 제안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등 사업을 크게 확장 중인 한국의 북미 진출은 불가피해졌다.

 

UL인증이란? 

북미 시장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과감한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기술 인증이 시장 진입의 결정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UL인증이다. 


UL인증은 미국의 인증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미국보험협회안전시험소)’이 주관하는 안전규격으로서 미국 내 높은 신뢰성과 더불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증사항이다. 


UL인증은 연방정부의 조달규정에 포함될 만큼 공신력이 높고 소비자들은 UL마크에 대한 신뢰로 제품 구입 시 UL마크 확인이 관습화돼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위해서 필수적인 인증으로 손꼽힌다. 

 

IK Electric, 산업용 모터 UL인증 획득

기계에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 역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UL인증 제품이 요구된다.
최근 아이케이일렉트릭(구 일광모타)은 현재 생산하고 있는 산업용 모터에 대해 UL-CA-2314017-0(캐나다)와 UL-US-2316007-0(미국)의 인증을 완료했다. 아이케이일렉트릭의 UL 모델은 총 17종(IE3 3Ø 1/4~10HP 2P, 1/4~10HP 4P, 50/60Hz 겸용)과 전압 6종(208~230/460V, 220/380V, 380V, 440V, 460V, 480V)이다.  

 

아이케이일렉트릭이 산업용 모터의 UL인증을 획득했다. / 사진. 아이케이일렉트릭


아이케이일렉트릭 관계자는 “당사는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UL인증을 완료했다. 고객들께서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라며 “아이케이일렉트릭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해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주문과 동시에 제조를 시작해, 1개월 이내라는 빠른 납기를 수행하고 있는 아이케이일렉트릭은 이미 작고 가벼우며, 디자인 측면과 가격 경쟁력까지도 두루 갖춘 모터 라인업을 다채롭게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사는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업이 되기 위한 인력투자와 설비투자 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설계 소프트웨어와 최첨단 모터성능측정시스템(다이나모메타), 디지털 무부하 종합시험기 등 최첨단 설비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터를 설계하고 최고의 품질을 유지해오고 있다. 


이처럼 아이케이일렉트릭은 한 단계 더 고성능화 된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UL인증 등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