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BUTECH 2023] 에스피엠(SPM), 핵심 기술력이 내장된 와이어 컷 방전기 출품 와이어 컷 방전기 대표 기업 에스피엠 문정희 기자입력2023-05-19 16:57:48

에스피엠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스마트 제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23)’이 5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유일의 와이어 컷 방전기 제작 전문기업 에스피엠은 이번 전시회에서 와이어 컷 방전가공기 시리즈 중 S-64 모델을 부스 내 설치하고 부분 시연을 통한 작업 프로세스를 참관객들에게 제시했다. 

 

에스피엠의 와이어 컷 방전가공기 / 사진. 여기에

 

S64는 침수식 모델로, 전기의 (+)·(-) 전자가 이동하는 힘으로 충돌을 일으키는(스파킹) 간접가공 방식을 추구하는 에스피엠의 핵심 모델 중 하나이다. 현재까지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보급이 이뤄져 왔으며, 특히 터키나 러시아 등 제조 산업이 활성화된 국가에 도입돼 Made In Korea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에스피엠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방 내 제조 기업 등에 자사의 핵심 기술력이 내장된 와이어 컷 방전가공기를 적극적으로 알려 브랜드 가치 신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에스피엠의 와이어 컷 방전가공기 / 사진. 여기에

 

이처럼 에스피엠은 언제나 사용자 편의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아이템을 개발하겠다는 일념으로 방전가공기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여기에

 

한편, 부산시와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등이 주최하는 BUTECH 2023 행사에는 한국, 일본, 중국 등 28개국에서 453개 업체가 1천742부스 규모로 참가했으며, ‘친환경 제조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각종 로봇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소프트웨어, 3D프린팅, 인공지능(AI)·자동화 설비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