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BUTECH 2023] 운전 유지비 제로인 안툴즈의 ‘친환경 무동력 쿨링타워’ 티그 용재 송급 홀더도 함께 출품 문정희 기자입력2023-05-17 14:35:40

안툴즈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스마트 제조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23)’이 5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안툴즈는 친환경 무동력 쿨링타워와 티그 용접 송급 홀더를 출품했다. 

 

일반 FRP 쿨링타워는 전력을 소비하는 모터를 사용해 송풍기 팬을 회전시켜 액상의 물이 기화되면서 증발잠열로 순환하는 물의 온도를 낮추도록 하는 장치인데, 그에 반해 안툴즈의 친환경 무동력 쿨링타워는 운전 유지비가 들어가는 송풍기 모터 없이 기존 현장에서 사용하는 순환펌프의 수압으로 송풍기 팬을 회전시켜 증발잠열을 이용해 물과 SUS 케이스를 냉각시키고 순환되는 물이 냉각된 케이스의 내부를 타고 내려가면서 이중으로 냉각되는 장점이 있다. 

 

친환경 무동력 쿨링타워 / 사진. 여기에

 

또한 안툴즈의 티그 용재 송급 홀더는 용접 효율성을 강화하는 한편 용접봉을 스크류 회전시켜 송급하는 방식을 취해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는 용접 불량률을 줄이고, 용접봉을 최대한 짧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자에게 매우 편리한 기기이다.

 

사진. 여기에

 

한편, 부산시와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등이 주최하는 BUTECH 2023 행사에는 한국, 일본, 중국 등 28개국에서 453개 업체가 1천742부스 규모로 참가했으며, ‘친환경 제조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각종 로봇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소프트웨어, 3D프린팅, 인공지능(AI)·자동화 설비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