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AW 2023] 오토스토어, 큐브형 물류창고 시스템 선보여
최고밀도의 풀필먼트 솔루션 제공
김양식 기자입력2023-03-09 17:11:18
오토스토어가 오는 3월 8일(수)부터 10일(금)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여기에
오토스토어는 노르웨이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큐브형 자동창고 시스템을 발명하여 그 혁신을 지속 발전시키고 있으며 시장에 현존하는 최고밀도의 풀필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사진.여기에
오토기업은 이 날 큐브형 물류창고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빈(Bin)이라는 플라스틱 용기를 블록처럼 쌓아서 형성된 그리드를 구축하고 원하는 빈들은 로봇이 픽업하여 포트라고 불리는 워크스테이션에 전달하게 되는 구조이다. 장점으로 빠른 속도로 제품의 입,출고가 가능하며 원하는 형태로 그리드를 구축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이 뛰어나고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자유롭게 면적 확장이 가능하고 친환경 방식의 에너지효율 또한 뛰어나다.
사진.여기에
한편,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 분야 아시아 대표 종합 전시회 SF+AW 2023은 ‘연결된 공장(We Connect Your Factory)’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500개 기업이 개발한 스마트 팩토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용 로봇 등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