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입주로봇기업 신년인사회 열어 손웅희 원장 “입주기업간 시너지 나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 밝혀 윤소원 기자입력2023-01-17 16:41:03

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이 17일(화), 본원 중회의실에서 진흥원 내 입주한 로봇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IRIA 패밀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진흥원에 입주해 있는 로봇기업들 간 사업과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소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로봇기업들이 서로 자기 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진흥원 내 입주한 로봇기업들 간의 시너지를 내고자 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신년인사회를 통해 많은 로봇기업이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이 많아지길 기대한다”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입주 로봇기업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 정민규 기계로봇과장은 “이번에 좋은 기업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대구에서 기업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며 신년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과 관련된 창업 및 일반기업을 모집해 사무실 및 연구소, 생산형 공장으로의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임대기간은 최대 10년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iri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