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사출 성형기 시장 2027년 124억 달러 도달 전망 플라스틱 수요 충족과 대량 생산 체제 구축에 최적 아이템으로 각광 김용준 기자입력2022-12-08 13:34:21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RESEARCH AND MARKETS에 따르면, 사출 성형기 시장은 2022년 104억 달러에서 2027년에는 CAGR 3.6%로 12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200~500톤 규모의 전력 부문은 2021년에 가치 측면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로는 자동차, 포장, 소비재, 전기전자 등 최종 사용 업종의 중형 금형 부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200~500톤 규모의 중형 사출기는 안정적이면서도 대부분의 성형품을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다방면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플라스틱 제품 생산을 위한 사출 성형기 시장은 2021년에 가치 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사출 성형은 정확성과 폐기물이 적은 열가소성 수지와 열경화성 재료로 플라스틱 부품을 단시간에 생산하기 위한 제조 공정이다. 사출 성형 공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폴리프로필렌, 폴리스티렌, 폴리에틸렌, 폴리카보네이트, ABS, 나일론 및 불포화 지방족 폴리에스테르이다. 


사출 성형기를 사용해 제조되는 플라스틱 제품은 일반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는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한다. 플라스틱 제품의 사출 성형 공정은 폴리머를 공급하고 가열한 후 압력을 압출해 금형에 주입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초기 투자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으나 그만큼의 대량 생산 체제와 출력품을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시장에서 가장 선호되는 제조 공정이다. 특히 사출 성형기는 병, 의자, 전화기, 전기 스위치, 자동차 범퍼, 대시보드, 주사기, 일회용 면도기, 장난감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도 활용되는 만큼 가치는 높다고 할 수 있다. 


유압식 사출 성형기는 긴 수명과 자동차, 포장 및 소비재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기계이다. 가변 용적 펌프와 고정 속도의 3상 모터로 구성되는 유압식 사출 성형기는수명이 길고 구동 거리가 길며 유지 보수에 따른 요구 사항이 적다는 특성으로 일정한 생산 패턴의 구축을 통한 수급이 원활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대형 성형 부품의 경우 주로 높은 톤수의 유압식 장비가 사용되며, 이에 따라 소비재, 전기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캡앤클로저, 의료용품 등 고정밀 플라스틱 부품 제조에 주로 사용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