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JTS가 이노밴스 스카라 로봇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사진. 로봇기술)
공장 자동화 전문 기업 글로벌제이티에스(이하 글로벌JTS)가 이노밴스의 스카라 로봇을 제품 라인업에 공식적으로 추가하면서 로봇 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한다. 회사는 기존의 나치후지코시 다관절로봇과 자체 개발한 로봇 캐리지 시스템에 이노밴스의 스카라 로봇을 추가하면서 로봇SI 볼륨을 더욱 두텁게 했다.
이노밴스 스카라 로봇의 주력 모델인 IRS100 시리즈는 로봇 설치 형태에 따라 표준형과 천장 설치형으로 구분된다.
표준형 모델은 최소 3㎏부터 최대 20㎏의 고 가반하중까지 대응 가능한 4개(3/6/10/20㎏)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천장 설치형 모델은 3㎏(암 길이 350㎜), 4㎏(암 길이 450㎜)의 두 가지 버전으로 공급된다.
IRS100 시리즈는 고속·고정밀 작업을 위한 스카라 로봇으로, 정확한 포지셔닝 및 리셋을 위한 제진 제어가 강점이다. 머신비전과 빠르게 연동할 수 있는 원 키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지원하며, 위자드(다른 프로그램의 실행, 작업 등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기반 프로그래밍으로 빠르게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간편하게 시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로벌JTS는 이번 라인업 확장으로 다관절 로봇과 스카라 로봇, 로봇 캐리지 등
로봇SI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사진. 로봇기술)
한편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로봇을 반전시켜 설치하는 형태의 천장 설치형 모델을 추가로 지원함에 따라 스카라 로봇의 경로 계획을 더욱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이는 스카라 로봇의 작업 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외부 간섭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한다.
이노밴스 스카라 로봇 라인업에는 지능형 나사 체결을 지원하는 특화된 모델인 IRS10 시리즈도 포함된다. 해당 기종은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쉽게 나사 체결 자동화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모델로, 이노밴스가 자체 개발한 전동 스크루 드라이버와 모션 제어 기능을 통합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나사 체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노밴스 로봇 제품 라인업(사진. 글로벌JTS)
한편 글로벌JTS의 정용운 대리는 “글로벌JTS는 이노밴스 국내 공식 파트너로서, 서보모터와 서보드라이버, HMI 등 자동화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라며 “최근 로봇 시스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자동화 부품에서부터 산업용 로봇까지, 보다 다양한 이노밴스의 제품과 기술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