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가 후원하는 제11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22)이 11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EXCO 동관 1층에서 개최됐다.
(주)무인오토가 ROBEX 2022에 참가해 자사의 로봇 데모를 선보이고 있다(사진. 로봇기술).
다양한 피더를 공급하며 자동화에 기여하고 있는 (주)무인오토(이하 무인오토)는 본 전시회에서 로터리 피더(Rotary Feeder)를 비롯한 다채로운 데모를 출품하며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사는 일반적인 로터리 형태의 피더와 달리 배터리 셀을 가로로 정렬함으로써 정렬 속도를 높이고, 나아가 생산성을 극대화한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다.
(주)무인오토가 ROBEX 2022에 참가해 자사의 로봇 데모를 선보이고 있다(사진. 로봇기술).
무인오토의 로터리 피더(Rotary Feeder)는 제품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낮은 소음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어 많은 고객사에게 환영받는 설비다. 뿐만 아니라 동사는 배터리 셀의 손상을 방지하면서도 고속으로 공급할 수 있는 특화된 자동 정렬 공급 장치 등 범용적인 모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한편,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국제부품소재산업전 등과 통합 개최된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은 대구시가 핵심 산업으로 육성한 로봇 및 자동화 분야의 최대 규모 전시회이다. 해당 전시회에는 현대로보틱스, 트위니, 스토브리코리아 등 저명한 로봇 전문 기업들과 함께 ▲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 부품 ▲VR/AR, AI, IOT 기술 ▲드론 ▲VR/AR ▲스마트 기술 및 S/W ▲로봇SI 등의 기업들이 100개사 300부스 규모로 참가해 볼거리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