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봇인의 밤, 글로벌 로봇산업 비즈니스의 장 마련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모색
정하나 기자입력2022-11-16 09:52:47
글로벌 로봇인의 밤(사진. 로봇기술)
11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의 부대 행사로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및 글로벌 로봇인의 밤이 11월 15일(화)에 개최됐다.
대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은 국내·외 주요국의 로봇산업 현황과 트렌드 파악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고 해외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New Chance, Frontier Expansion(새로운기회, 경제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백승민 LG상무, 데니스홍 UCLA교수, 조용민 구글 실장의 기조강연과 글로벌 로봇 클러스터(GRC) 회원국 대표들의 글로벌 로봇산업 트렌드 소개, 두산로보틱스 스토브리 대표의 글로벌 로봇기업 전략소개로 이뤄졌다.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공군승 회장(사진. 로봇기술)
이후 로봇산업 비즈니스장이 마련되는 글로벌 로봇인의 밤이 개최됐다. 이번 글로벌 로봇인의 밤에서는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공군승 회장가 환영사를 시작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 등이 축사를 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사진. 로봇기술)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