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DAMEX 2022] 안툴즈, DAMEX 2022 전시회서 티그 용재 송급 홀더 소개 작업 효율성 극대화하는 설비로 첨단 공정 시스템화 선도 윤소원 기자입력2022-11-15 17:27:59

안툴즈가 DAMEX 2022 전시회에서 티그 용재 송급 홀더를 선보였다(사진. 로봇기술).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국제 산업 전시회인 제22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22)이 11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엑스코(EXCO) 동관 1층에서 개최됐다.

 

안툴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티그 용재 송급 홀더를 선보였다.

 

티그용접은 전극으로 사용해 불활성 가스 알곤, 헬륨등을 용접 주위에 분사해 비소모성 텡스텐 전극과 모재 사이에 아크를 발생시켜 고체 사이를 용접하는 방식으로, 가스가 금속 산화물의 발생과 불순물의 혼입을 차단하기 때문에 주로 탄소강, 스테인리스강, 비금속 등 정밀도가 필요한 공정에 적용하고 있다.

 

특허를 보유한 안툴즈의 용접 전용 기기(사진. 로봇기술)

 

안툴즈의 티그 용재 송급 홀더는 용접 효율성을 강화하는 한편 용접봉을 스크류 회전시켜 송급하는 방식을 취해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한 제품을 지원한다. 이 장비는 용접 불량률을 줄이고, 용접봉을 최대한 짧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자에게 매우 편리한 기기이다.

 

또한 안툴즈가 공급하는 티그 펜은 용재를 스크류로 회전하며 편리한 용접이 가능해 균일한 품질과 동시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용재가 균일하게 송급돼 용접 불량이 발생하지 않으며, 적은 힘으로 원활하게 용접봉을 이동시킬 수 있어 숙려된 기술을 보유하지 않아도 티그 펜을 통해 쉽게 작업할 수 있다.

 

한편, 국제부품소재산업전과 대구국제로봇산업전 등과 통합 개최된 대국국제자동화기기전은 140개사 400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해당 전시회에서 참가한 기업들은 생산제조 공정의 지능화 및 자동화 관련 솔루션 등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첨단 공정 시스템을 제안하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