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로보월드에 참가한 (주)제이케이로보틱스 부스 전경(사진. 로봇기술)
(주)제이케이로보틱스(이하 제이케이로보틱스)가 10월 26일(화)부터 29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로보월드(ROBOT WORLD 2022)에 참여해 스마트 물류 공정이 실현되고 있는 솔루션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이케이로보틱스는 자율주행로봇, 자동창고시스템, 자동분류시스템 등 지능형 물류센터 구축에 필수적인 설비제작 뿐만 아니라 기계학습 기반 인공지능 컨트롤러를 탑재한 강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 물류 실현을 위한 핵심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며 생산성 향상과 고정경비를 동시에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 로봇기술)
동사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AMB-J는 Laser SLAM 기술이 탑재됨으로써 매핑, 위치추정, 네비게이션 기능이 지원되며 풍부한 내부 확장 포트를 통해 상위 확장모듈을 조립할 수 있어 다양한 AMR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여, 조립라인/부품 공급 라인 등 다양한 작업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
Forklift Robot(사진. 로봇기술)
또 동사의 다른 제품인 Forklift Robot는 SEER사가 개발한 Laser SLAM 기반 다층 팩킹 로봇으로 공정 간 부품/박스 이송에 특화됐으며 SRC 코어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Visual AI를 사용해 컨트롤러를 정확하게 자재를 피킹/이송할 수 있으며, 롤러/선반/AGV/수동작업대와 같은 다양한 작업 플랫폼을 상호 유연하게 연결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2022 로보월드는 제조업용 로봇, 스마트제조 솔루션, 로봇 부품, 물류로봇(AGV/AMR), 개인-전문서비스용 로봇, 스마트응용 및 SW, 드론 등의 최신의 로봇 기술과 신제품 등을 소개되며, 로봇 분야의 관심을 고취하고, 로봇을 신산업으로 창출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