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Q와 오므론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 ROEQ).
자율주행 로봇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ROEQ가 오므론(OMRON)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오므론은 자사이 자율주행 로봇인 OMRON LD-250에 최고의 모듈과 카트 시스템을 탑재할 수 있게 됐으며, 기존 대비 두 배인 500㎏(1,102lbs)으로 용량을 확대할 전망이다.
OMRON LD-250은 이제 별도의 AMR 솔루션을 추가 개발하지 않고도 페이로드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게 됐다. OMRON LD-250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TMC500 탑 모듈과 Cart500의 ROEQ 솔루션은 AMR 페이로드를 두 배로 늘릴 뿐만 아니라 물류 작업을 위한 안전하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므론 Kyle Hable 그룹 제품 매니저는 “ROEQ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함에 따라 고객은 가장 까다로운 자율주행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옵션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전 세계 오므론 고객들은 유연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자사 AMR의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ROEQ와의 계약은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전했다.
ROEQ의 Michael Ejstrup Hansen 전무이사는 오므론과의 파트너십이 자율주행 로봇 장비(MRE) 솔루션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라고 전했다. 그는 “AMR의 선도적인 품질 글로벌 브랜드인 오므론은 당사의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LD-250는 당사의 장비와 결합되면서 자동차 제조, 디지털 및 반도체 산업, 식품 및 소모품, 창고 및 물류, 의료 분야에서 이상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ROEQ 솔루션은 TMC500 탑 모듈과 Cart500이 탑재된 시리즈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은 Cart500 위에 상자와 선반을 부착하기 위한 여유 공간이 확보돼 있으며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로봇은 물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양쪽 끝에서 카트를 도킹할 수 있으며 최대 120㎝(47.2인치)의 넓이를 자랑한다. ROEQ 솔루션은 간단한 시스템 설정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ROEQ TMC500과 OMRON LD-250 간의 원활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소프트웨어에는 ROEQ Assist 및 ROEQ 안전 영역 정의가 포함돼 있으며 솔루션은 오므론 작동 패널에서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