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씨앤에스시스템, 콤팩트한 디자인의 모터 솔루션 제안 Heidrive 제품 국내 저변 확대 김용준 기자입력2022-07-22 10:56:46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모션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씨앤에스시스템이 Heidrive의 혁신적이면서도 경량화된 모션 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으로 씨앤에스시스템은 높은 효율의 콤팩트한 모션 부품이 요구되는 국내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MD series(사진. 씨앤에스시스템)

 

모션 제어 부품 및 시스템 전문 기업 Allied Motion의 국내 파트너사인 씨앤에스시스템이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알렸다. 


Allied Motion의 자회사인 모터 전문 기업 Heidrive는 최근 콤팩트하면서도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자동화 모션 제품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기존 스탠다드 타입 대비 30% 이상 길이를 절감한 HeiMotion Dynamic(HMD)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소형화를 통해 모터의 최적화기 실현된 HMD 시리즈는 400/480VAC를 충족하며 인코더, 브레이크, 커넥터, 컨트롤러 등과 같은 기존 옵션과의 연동은 물론, Heidrive 모듈식 시스템에도 통합 가능하다. 또한 7개의 플랜지 크기로 구성되며 광범위한 기어박스와 결합될 수 있다. HMD 시리즈는 매우 높은 전력 밀도와 낮은 관성 모멘트 외에도 낮은 코깅 토크와 높은 가속 값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함께 Heidrive는 다양한 산업용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AGV 기어 유닛도 함께 출시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트랙션 휠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경량화를 실현했다. 본 제품은 기어박스와 서보모터의 이상적인 연결(부착)을 가능케 하며, 이에 따라 Heidrive의 모듈식 시스템으로도 통합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러한 연결은 기어박스의 효율 향상과 모터 장치의 생산성 제고에도 기여한다. 기어박스는 외부의 하중이나 페이로드 등 큰 힘이나 반경을 요구하는 환경에도 높은 강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돼 있으며 사용자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특별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해당 옵션에는 브레이크, 인코더 시스템 및 전자 장치 등이 포함되며 HeiMotion Dynamic 시리즈인 60㎜, 80㎜ 및 100㎜ 모델과도 조합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메커니즘 프로세스로 최적화 실현
Heidrive는 모듈식 서보 시스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앵귤러 기어박스 두 종류도 추가했다. 동사의 새로운 제품은 필요에 따라 HMPG 및 HMDG 시리즈의 유성 기어 유닛과 결합할 수 있다. 두 개의 기어비(i=1, i=2)로 인해 각 단계에서 최대 120개의 다른 조합이 가능하고 응용 분야에서 비용 및 공간 요구 사항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두 제품은 경량 알루미늄 압력 하우징으로 제작돼 온도 관리에도 최적화돼 있다.

 

Angular gear(사진. 씨앤에스시스템)


Heidrive는 HTP, HTB 및 HTE 시리즈로 구성된 새로운 서보 모터 플랫폼 HeiTronX를 제안한다. HeiTronX는 인코더와 전자 장치가 모터에 직접 배치돼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제어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배선 작업도 최소화한다. 특히 높은 효율의 제어 능력과 최적의 온도 관리가 가능함에 따라 광범위한 자동화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으며, 이는 정교한 핸들링이 요구되는 자동차 및 로봇 산업에도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HeiTronX의 HTE는 40×40㎜ 및 60×60㎜로, HTB와 HTP는 60×60㎜ 및 80×80㎜의 플랜지 크기로 제공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