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TUV NORD와 로봇분야 표준인증 상호협력 나서
국내 로봇 기업의 해외인증 획득 기반 확대
윤소원 기자입력2022-07-19 17:56:59

(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독일 대표 인증기관인 TUV NORD Korea 와 손잡고 국내 로봇 수출 기업의 해외인증 지원을 위해 나섰다. 진흥원은 TUV NORD Korea와 국내 로봇 기업의 해외인증 획득을 지원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국내 기업이 로봇의 수출을 위한 해외인증을 획득할 때, 국내 전문 시험 기관 부재에 따른 추가 비용 발생 및 해외 엔지니어와의 소통에 대한 애로 등의 이유로 해외인증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
기업들의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해외 인증기관들과의 협약을 통해 진흥원에서 시험평가 성적서 발급 및 상호 공동 인증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진흥원과 TUV NORD Korea는 ▲지정시험소 추진 ▲해외인증 지원 사업 및 표준개발 공동연구 등 국내 로봇 기업의 해외 시장 창출을 위한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은 “이번 MOU는 국내 로봇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증·시험을 지원하기 위한 진흥원 노력의 결실로, 향후 상호 공동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까지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나아가 각국 시험인증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기술규제를 타파하고 국내 로봇기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