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 한국에너지공대와 수소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소에너지 사회 선도
김용준 기자입력2022-05-19 13:01:30

한국기계연구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한국기계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이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수소에너지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계연이 보유한 성과인 세계 최초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국내 최초 무인이동체용 수소엔진 개발,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기술 확보, 수소터빈 핵심기술 보유 등 수소 활용 분야의 강점을 살려 한국에너지공대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구개발, 교육 및 인력양성에 대한 교류와 협력 프로그램 운영 △공동 연구과제의 발굴 및 추진 △워크숍, 국내외 학술대회 및 포럼의 공동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기계연 박상진 원장은 “에너지 분야의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수소에너지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세계적인 연구성과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윤의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운송, 활용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에 대한 연구기반이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한국기계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연구 인프라의 공동 구축과 공동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활발히 교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