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search And Markets가 사출 성형 시장 규모가 2030년까지 3,976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사진. Research And Markets)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관인 Research And Markets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사출 성형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3,97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부터 2030년까지 CAGR 4.8%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 플라스틱 시장은 사출 성형 부품에 대한 엔드유저의 수요 증가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는 부품 및 제품의 대량 생산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기업들이 고민하고 새로운 장비와 기술을 시장에 제안하면서 부터이다.
비용 효율적 체계 확대
사출 성형 시장은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의료 산업에서의 수요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의해 전 세계 대부분의 산업이 하락세를 면치 못했지만, 의료 산업에서 사출 성형 시장의 필요성을 제기하면서, 이에 따른 공급 활성화가 이뤄졌다. 사출 성형을 통해 생산한 제품은 정확성, 높은 활용성, 청결성 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점으로 작용한 것이다.
의료 산업외에도 포장 산업에서는 로봇 공정이 적용된 사출 성형 기술을 채택해 비용효율성과 생산성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복잡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첨단 제조 기술이 요구됨에 따라 사출 성형 기업들은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인더스트리 4.0을 프로세스에 통합시킴으로써 요구 사항을 최적화했고 원자재에 투입되는 비용을 절감하며, 자동화, 유연성 등을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2020년에 공급망 중단을 야기했으며, 다양한 엔드유저 산업의 수요가 중단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의 손실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제조업체들은 신속하게 자동화를 채택해 생산 주기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서비스의 생산성과 수익을 증가시키며, 규모의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일조했다.
사출 성형을 제공하는 기업들은 변화하는 의료 산업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제조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최신 기술을 획득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2021년 8월, HTI Plastics는 하드웨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Engel Viper 20 로봇과 함께 새로운 420톤 사출 성형 프레스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Beacon Medtech Solutions는 정밀 플라스틱 및 실리콘 부품의 제조 및 운송을 촉진하거 성형 프레스 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Smitomo Demag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플라스틱 사출 성형은 높은 인장 강도와 고온 내구성이 요구되면서 성형 제품 생산을 위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수지를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수지는 제조 폐기물, 제품 무게 및 전체 제조비용을 절감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채택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지 생산 시장도 활개를 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