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KAR, 이하 협회)가 9일(토)부터 13일(수)까지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런칭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한국이스라엘산업연구개발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3월 14일(월)부터 28일(월)까지 2022 한국이스라엘 로봇 산업 대표단을 모집했다.
이스라엘은 협동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IoT 등 요소기술에 기반으로 한 로봇산업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이 생산하는 로봇산업 제품의 80%가 미국, 유럽 등으로 수출되는 등 글로벌 경쟁력 및 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
이에 협회는 재단과 협력해 혁신과 창업의 국가 이스라엘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이스라엘 로봇 분야 최신 동향을 파악함과 동시에, 이스라엘 기업들과의 연구개발 과제 참여 논의 및 공유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에 선발된 2022 한국이스라엘 로봇 산업 대표단은 한국이스라엘 대형 연구개발 프로그램인 라이트하우스 런칭 콘퍼런스에 필수적으로 참석하게 될 예정이며, 로봇분야 과제당 최대 530만 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대표단 공식 일정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숙박 및 식사 지원 ▲이스라엘 산·학·연과의 1:1 미팅 지원 ▲현지 연구소 및 기업방문 지원과 이동 차량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스라엘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트하우스 런칭 콘퍼런스의 참가비용은 왕복항공비만 개인이 부담하며, 참가신청서를 접수한 뒤, 재단이 지정한 여행사에서 예약 및 발권 지원과 관련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라이트하우스 런칭 콘퍼런스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재단 최수명 책임과 협회 임상덕 팀장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