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도쿄 로보틱스, 토로보 퍼포먼스 영상 공개 유연한 동작 가능한 메커니즘 탑재 김용준 기자입력2022-02-22 15:24:02

(사진. 도쿄 로보틱스)

 

도쿄 로보틱스(Tokyo Robotics)가 새로운 전신 휴머노이드 로봇 ‘토로보(Torobo)’의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토로보는 인간과 공존하는 로봇의 연구를 가속화하기 위해 개발된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인간과 같은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있는 힘을 유지하면서 관절을 부드럽게 제어해 사람, 환경 및 물체와 안전하게 접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토로보에는 각 조인트에 고해상도 토크 센서가 장착돼 있어 부드럽게 작동하고 사람들과 활발하게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특히 ▲양손을 잡고 두 손을 잡고 팔을 밟는 움직임 ▲상하좌우 움직임 ▲고급 힘 제어 등을 구현할 수 있으며 각 X, Y, Z 축의 부드러움을 변경하거나 손 위치가 고정되는 동안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도쿄 로보틱스 관계자는 “당사는 산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높은 강성과 높은 출력을 가진 기계를 설계하고 있으며, 사람과 동등한 진동과 그립 물체를 억제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라며 “동체와 팔꿈치 사이의 간섭 회피 제어 기능을 구축해 자유도를 높이는 한편, 산업용으로 구축시 시작 위치, 궤도 및 전환 시간을 변경하더라도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구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