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드론의 관한 모든 것! 드론쇼 코리아, 오는 24일 벡스코에서 전격 개최 4차 산업 핵심 드론 생태계 조성 김용준 기자입력2022-02-08 16:38:24

오는 2월 24일(목) 2022 드론쇼코리아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사진. 드론쇼코리아).

 

오는 2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사흘 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2022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2)가 전격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그리고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본 전시회는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 및 기업들이 전격 참가해 드론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의 장으로, 최근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해당 산업의 이해도 제고와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드론쇼 코리아가 특별한 이유는 정부부처, 국책 사업단, 공단 등과 같은 공공기관들이 대거 참여함과 동시에 민, 군, 산, 학, 연 등이 일괄로 참여,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한 업무 협약의 장을 형성한다는 것과 함께 최근 주목 받고 있는 5G, AI, VR/AR 등과 더불어 대표 산업이라 할 수 있는 드론의 미래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드론쇼 코리아는 2022년을 맞아 ▲제조 ▲활용 산업 ▲부품 및 기술 ▲서비스 ▲기관 등의 전시 품목을 구분하고 참관객들과 기업 간의 지속가능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신기술 발표와 비즈니스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전시회 측은 이번 비즈니스 장을 통해 드론 산업의 종사하는 모든 이들의 연계활동을 강화하고 보다 효과적인 경제적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제한된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정부의 지원사업과 함께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콘퍼런스 행사 시간을 마련해 참관객들의 이해도를 제고하는 한편,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외에도 드론쇼 코리아는 우리 삶에 밀접하게 다가온 드론의 이해도를 보다 재미있고 신선하게 제고하기 위한 군집 비행 코딩 교육과 체험행사를 진행, 남녀노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적 장으로 형성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2022 드론쇼 코리아는 현재 무료 사전등록을 접수받고 있으며 이는 오는 2월 21일(월) 마감된다. 만약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관객의 경우, 현장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성인은 10,000원, 청소년은 5,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한편, 전시회 측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안전한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역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현 정부 지침에 따라 접종 완료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접종을 하지 못한 참관객들은 48시간 이내에 받은 PCR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참관객들은 소독제를 통한 손 소독과 비닐장갑을 착용 후 입장할 수 있으며, 구분된 입·출구로 왕래가 가능하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