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주)지능디자인, 무용수 따라하는 미러로봇 개발 영산대학교 창업보유센터 행정 지원으로 이뤄져 김용준 기자입력2022-01-17 16:51:50

(주)지능디자인이 미러로봇을 개발했다(사진. 영산대학교).

 

영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지능디자인(이하 지능디자인)이 공연무대에서 무용수들의 동작을 따라할 수 있는 ‘미러 로봇’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미러 로봇은 지능디자인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지능로봇으로, 부착된 카메라가 사람의 팔‧다리 관절 움직임을 인식해 동작과 춤을 따라할 수 있다. 마치 거울에 반사된 것처럼 대상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할 수 있다고 해서 미러 로봇이라고 불린다.

 

창업보육센터는 지능디자인이 미러 로봇 개발을 위한 특허 출원과 등록, 시제품 테스트 등을 지원하며, 업체가 기술개발과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능디자인 김태희 대표는 “영산대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기업 활동에 필요한 마케팅, 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창업보육센터 이상화 센터장은 “창업과 관련해 창업보유센터만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기업들이 창업 초기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지역경제를 이끌어나갈 동량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