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ticus Robots, CleanTech 인수후 상장 절차 돌입한다
해저로봇 개발 박차
김용준 기자입력2021-12-29 15:06:43

(사진. Nauticus Robots)
해양 로봇과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Nauticus Robots가 CleanTech Acquisition과 합병을 기반으로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직 NASA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Nauticus Robots은 CleanTech Acquisition를 인수 합병함에 따라 5억 6,000만 달러의 지분가치를 갖게 되며 약 2억 2,20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게 된다.
Nauticus Robots Nicolaus Radford 설립자이자 CEO는 “바다는 기후 변화에 맞서는 우리의 싸움의 진원지가 될 것이고 해양 서비스 산업은 자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하나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동사는 에너지와 어업 등의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저에 투입할 수 있는 로봇을 연구하고 있다. Nauticus Robots에 따르면, 해저로봇은 고객의 비용을 절약하고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auticus Robots는 올해 8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앞으로 이 수치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