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경영혁신과제 발굴대회’ 개최 메타버스 플랫폼서 직원들 모여 발표 및 질의 윤소원 기자입력2021-11-16 14:43:35

시상식 후, 전 직원이 단상으로 올라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2021년 경영혁신과제 수상작 발표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는 11월 15일(월), 기관의 경영혁신에 기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2021년 경영혁신과제 수상작 발표를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인 이프랜드에서 실시했다.


경영혁신과제 발굴대회는 진흥원 임직원의 경영참여 및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사내 경연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대면행사가 어려운 가운데, 직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했다. 

 

한편, 올해 7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된 발굴대회에는 22건이 넘는 과제가 응모해 경합을 벌였으며, 위원·팀장·직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등 총 3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는 진흥원 ESG 서포터즈 미래-Ro 창단 및 ESG 민·관 협의체 구성 추진이 수상했다.
우수상으로는 ▲평가위원회 원스톱(One-Stop) 관리 시스템 도입 ▲진흥원 몸건강, 마음건강 프로그램의 2건이 선정됐다. 

 

진흥원 손웅희 원장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높아진 국민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라며 “혁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