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그룹이 수소산업의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가상전시관을 전격 오픈했다(사진. 한화그룹 사이트 갈무리).
한화그룹이 수소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관인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이하 가상전시관)을 오픈했다.
가상전시관은 최근 국내에서 활발하게 확대되고 있는 수소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한화솔루션과 한화임팩트 그리고 한화파워시스템 등이 구축한 수소 밸류체인을 소개함으로써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영향력을 제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Virtual Tour)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한화의 가상전시관은 방문객들에게 한화그룹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도록 3D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그린수소시티, 수소충전 프로세스, 수전해 기술의 원리, 태양광발전 솔루션, 수소혼소 기술소개 등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수소 밸류체인에서는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전력과 수전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 생산에서부터 압축, 운송, 충전, 발전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역할에 대한 상세 설명을 볼 수 있다.
특히, 가상투어(Virtual Tour) 카테고리는 우리 일상생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미래 수소도시 곳곳을 여행하듯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컨셉트로 구성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인 '360도 뷰(View)'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가상전시관 방문객들이 태양광발전소, 수전해 시스템,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수소탱크(트럭, 드론, 버스), 수소가스터빈발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별 주요시설과 설비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