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사진.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손동연 회장이 주최하고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협회(KOSA), 디지털 제조장비 R&D 전문 인력 양성사업단이 주관하는 ‘2021 한국 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Insight Connect 2021 x D.Ton)’가 오는 10월 20일(수) ~ 21일(목) 이틀간 열린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9일(화)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한국산업대전 D.Ton(Digital Transformation Fair : On-Line & On-Site)’의 일환이며, 주요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제조 혁신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고 학계 전문가들의 미래 산업 전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의 산업지능화, 메타버스, XR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고 접근성 높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현장 방청객 없이 전시장 내 특별 스튜디오를 마련해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운영 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한재권 교수가 ‘실생활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하기 위한 기술적 도전’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가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를 이용한 융합현실의 구축’에 관한 주제 발표를 하며, GS ITM 김용 이사가 ‘Human First! 산업 안전을 위한 사람 중심의 AI Vision 솔루션’을 주제로 제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을 소개한다.
▲(주)마이다스아이티에서는 김종성 프로와 이동호 프로가 각각 ‘디지털 전환시대, CAE 활용 및 미래전략’, ‘국내 캐드 시장의 새로운 기술독립 솔루션, midas CAD’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후에는 ▲KT 이종헌 상무가 ‘통신사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고승현 책임연구원이 ‘스마트미터링 상호 운용성 시험 및 리빙랩 사례’를 직접 소개해 참관객에게 정보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