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 로봇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로봇 신기술 공동 개발 위해 협력한다
최난 기자입력2021-03-30 16:31:05

사진. (주)한화
국내·외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화/기계(이하 한화)가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화는 이번 협약으로 창원시, 경남로봇산업협회 등 8개 기관과 로봇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지역 생산 로봇 제품의 수요 및 공급을 확대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대·중·소 기업 간 로봇 신기술 및 핵심기술 공동개발 ▲지역 내 생산 로봇제품 기업 간 수요·공급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 ▲차세대 핵심부품, SW개발 로봇부품산업 경쟁력 강화 ▲로봇제품 수요처 발굴로 로봇 보급 확대 ▲기업과 연계한 로봇 기술개발과제 발굴 및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업 간 로봇 기술을 개발하고 수요 및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차세대 핵심 부품 및 SW를 개발함으로써 로봇 산업 육성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해당 기업은 협동로봇 개발부터 제작, 공급까지 아우르며 국내·외 산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경남 지역의 로봇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는 협동로봇 분야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기업은 한국, 중국, 동남아부터 협동로봇의 본고장인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