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수) 오늘의 날씨, "건조특보 속 전국 대부분 15도 이상 오른다"
바람 잦아들면서 화창한 봄 날씨 이어질 전망
최난 기자입력2021-03-24 09:02:56
기상청에 따르면 3월 24일(수) 오늘의 날씨는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강하게 불던 바람은 차차 잦아들고 있지만 여전히 건조특보가 발효돼 있다. 따라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낮에는 햇볕을 받으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15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바람도 잦아들면서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이겠는데, 우리나라 북쪽으로는 반시계방향 흐름과 남쪽으로는 시계방향의 흐름 사이 좁은 통로로 공기가 모여들면서 서풍이 강하게 불고 있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순간적으로 초속 15m 내외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다만 이 강한 바람은 고기압 중심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차차 잦아들겠는데, 오늘 낮까지는 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국 내륙에서는 상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파고들면서 저기압이 발달하고 있다. 이 저기압은 멀리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면서 우리나라에 비를 뿌리지는 못하겠지만, 그 주변으로 만들어진 높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낮 기온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높은 구름대만 간간이 지나면서 낮 동안 햇볕을 받아 기온이 오르겠고 온화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더욱 올라 어제만큼이나 따뜻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일부 내륙과 동해안에는 20도 안팎까지 오르는 곳이 있겠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