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금) 오늘의 날씨·주말 날씨, "낮 기온 올라 포근.. 주말 전국 봄비"
밤부터 제주도 비 시작되고 내일 낮 전국적 봄비 소식
최난 기자입력2021-03-19 08:57:24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3월 19일(금) 오늘의 날씨 및 주말 날씨는 오늘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게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동쪽지역으로는 낮에도 10도 내외에 머물겠다. 오늘 밤에는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서 내일 낮엔 전국에 봄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중국 북부지방과 동해상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는데, 그 사이 우리나라는 공기가 모여들면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다만 서쪽지역의 고기압은 차차 세력이 약해지겠고, 동해상의 고기압은 세력을 유지하면서 동풍이 불어오겠다. 동풍이 지형과 부딪히면서 동쪽지역으로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상대적으로 찬 공기를 동반하면서 강원산지와 동해안에는 낮에도 기온이 10도 내외에 머물겠다.
하지만 서쪽지역으로는 낮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겠는데, 태백산맥을 넘어오면서 건조해진 공기덩이는 기온이 쉽게 변하는데다가 낮에 햇볕을 받으면서 기온이 오르겠고, 내륙지역으로는 따뜻한 남동풍이 불어오면서 서울은 19도, 광주는 20도까지 오르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는 비가 시작되겠다. 현재 중국 상해 부근으로 공기가 모여들면서 구름대가 넓게 발달해 있는데, 차차 저기압으로 발달하면서 동진하겠고 내일 이 시간에는 남해상을 지나겠다. 또 중국 내륙에 위치한 이 구름대도 차차 저기압으로 발달하면서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겠다. 그 영향으로 오늘 밤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오겠고, 내일 낮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