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목) 오늘의 날씨, "낮 동안 따뜻한 봄 햇살.. 기온 껑충 올라"
아침 공기 여전히 차갑고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져
최난 기자입력2021-03-18 09:10:45
기상청에 따르면 3월 18일(목) 오늘의 날씨는 기온이 어제보다 조금 올랐지만 아침 공기는 여전히 차갑다. 강원도 평창은 영하 4도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오늘까지 옅은 황사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는데, 현재 한반도 서쪽으로 중국 발해만 부근에 고기압이 동쪽으로 동해상에 고기압이 위치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고 있다. 우리나라는 고기압권에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해 쪽으로 이렇게 즉 낮은 구름이 끼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동해상에서 발달하고 있는 고기압의 시계방향 흐름을 따라서 북쪽의 찬 공기가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상으로 유입이 되면서 고도 2km 내외의 낮은 구름을 만들었고, 이 구름대가 동해안으로 유입이 되면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는 곳이 있다.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강원북부와 중부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후부터는 중국북부지방의 이 상층운의 영향을 받겠는데, 중부지방부터 구름이 차차 많아져 자정 무렵에는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