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현대로보틱스,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 오픈! 로봇 연계 물류 솔루션 라인업 살펴볼 수 있어 최난 기자입력2021-03-05 10:17:25

 

현대로보틱스가 지난해 11월 17일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 개소식을 마치고, 코로나19로 연기된 이후 올해 2월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2월 첫 주만에 당월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달 동안 78명의 인원이 방문했으며, 현재 3월 예약도 마감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는 연면적 1천 30여평(3천400여) 규모로, 현대로보틱스가 물류 자회사인 현대엘앤에스(L&S)와 공동 구축했다. 현대로보틱스는 로봇 기반의 물류 자동화 기술을 직접 시연해 고객들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상자를 자동 하차시키는 스마트 팔레타이징 로봇부터 무인지게차, 스마트 자동창고 등 총 12종의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다.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는 홈페이지 내 예약문의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물류 솔루션이 집적된 로봇물류시스템 데모센터는 로봇이 물건을 쌓거나 이동하는 모습(스마트 팔레타이징 로봇)이나 낱개 주문에도 신속히 필요한 물건을 찾아 출고하는 모습(로봇피킹을 적용한 3D 셔틀) 등을 보여준다. 현대로보틱스는 향후 설비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