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2월 10일(수) 오늘의 날씨, "구름 많다가 저녁부터 맑아진다" 아침과 낮 기온 차 10도 이상 차이날 것 최난 기자입력2021-02-10 08:43:36

 

기상청에 따르면 2월 10일(수) 오늘의 날씨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전국이 맑겠다. 낮기온은 어제보다 올라 포근하겠는데,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크게 나겠다. 


이 고기압을 따라 유입되는 따뜻한 서풍이 점차 강해지면서 오늘 낮은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고기압을 따라 불어드는 따뜻한 공기로 인해 기온이 올라가면서, 서해 수온과의 기온차가 커짐에 따라 바다안개가 발생, 서해안과 중부내륙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고, 이슬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등에서는 가시거리가 갑자기 짧아질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내일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살얼음이 발생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기온 전망으로는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올랐지만, 그래도 내륙지역은 영하 5도 이하로 내려가는 등 여전히 추운 날씨를 보였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낮기온은 따뜻한 서풍에 의해 올라 7~13도로 포근하겠는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경상권은 15도 이상으로 크겠고, 낮기온이 더 높아지면서 내일과 모레의 일교차는 오늘보다 더 커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권, 전남동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 이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고, 특히 강원영동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