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2월 5일(금) 오늘의 날씨·주말 날씨, "대체로 맑고 낮부터 기온 상승세" 기온 오르면서 주말까지 포근한 날씨 이어질 것 최난 기자입력2021-02-05 08:56:22

 

기상청에 따르면 2월 5일(금) 오늘의 날씨는 오늘 낮부터 다시 기온이 상승세를 타면서 이번 주말까지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강원산지에는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동쪽지방을 중심으로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에 있고, 건조한 대기와 함께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약간 남쪽에 무게를 두고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고, 북쪽으로는 몽골 동쪽에 저기압이 위치하면서 이 두 고저기압의 경계를 중심으로 기압 차이가 매우 커지고 있다. 때문에 바람이 불어오는 통로 역시 좁아지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한편 우리나라의 고기압과 중국내륙에 위치한 고기압 사이로 하나의 작은 저기압이 발달하고 있다. 이 저기압은 비구름대를 동반하면서 점차 동진하고 있어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제주도에 비를 뿌릴 전망이다. 강수량은 5~10mm 정도로 많지는 않겠지만, 해발고도가 높은 제주도산지에는 1~5cm의 눈이 쌓일 수도 있겠다.
 

따뜻한 남서풍이 내일까지 우리나라에 불어오면서 기온은 차츰 오름세를 보이겠다. 오늘 낮에는 전국 대부분 영상 5도 이상까지 오르면서 포근하겠고, 내일은 기온이 더욱더 올라 영상 10도 내외를 나타내겠다. 한편 내일 아침 기온도 전국이 0도 내외를 보이면서 오늘보다 4~7도 이상 큰 폭으로 올라 추위는 해소되겠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