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2월 2일(화) 오늘의 날씨, "밤 사이 기온 떨어져 추워.. 저녁부터 눈 소식" 전국 어제보다 평균 10도 정도 떨어질 것 최난 기자입력2021-02-02 08:37:03


기상청에 따르면 2월 2일(화) 오늘의 날씨는 어제보다 기온이 낮다. 어젠 전국이 대부분 영상권이었지만 오늘은 영하권인데, 특히 수도권과 강원도엔 –5~–10도까지 떨어진 지역이 많다. 어제 아침에 비해 무려 15도나 낮은 곳도 있는데, 그 밖의 전국이 어제보다 평균 10도 정도 떨어졌다.


오늘 낮에도 기온이 쉽게 오르진 못하겠으며, 약 –4~5도가 되겠다. 전북을 제외한 남부지방은 초록색으로 1~5도로 영상권이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영하권이겠고 강원산지엔 최고 –7도인 곳도 있겠다. 

 

한낮에도 여전히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영하의 추위를 느낄 수 있겠다. 전국적으로 체감온도가 실제 기온보다 5도가량 낮기 때문에 보온 유지에 신경써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약하게 눈 내리는 곳이 있겠는데, 차가운 북서풍이 비교적 따뜻한 서해상을 지나면서 둘 사이의 큰 온도차로 구름대가 만들어졌다. 

 

오늘 늦은 저녁 충남서해안에 차가운 북서풍에 의해 발생한 구름대가 눈을 내리기 시작해 밤엔 제주도산지에도 눈이나 비를 내리겠고 경기남서부와 충남권 전북은 따뜻한 서풍에 의해 발생한 구름대까지 더해져 눈이 오겠다. 내일 새벽엔 거의 그치겠지만 제주도는 내일 이른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적설 1~3cm 강수량 5mm미만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