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1월 28일(목) 오늘의 날씨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 그리고 이후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저기압이 느리게 이동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서쪽에서는 고기압이 빠르게 접근하기 시작을 하면서 이른바 기압 경도력이라고 하는 기압차가 커지면서 바람이 강해지겠다. 때문에 우리나라 전국에는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내륙과 해상 모두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니, 강풍주의보와 풍랑주의보 또는 특보 상황에 대해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리나라 서쪽지방보다는 주로 동쪽 지방, 우리나라 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경기동부, 강원도, 전라도를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낮에는 우리나라 북쪽으로 저기압이 접근해서 이와 같이 따뜻한 공기가 불어 드는 가운데, 비구름대가 먼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에 따라서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주는 비구름대는 점차 내륙으로 이동해 나가면서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때 내륙을 중심으로는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 경기도를 중심으로 약 최고 5cm 미만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상대적으로 눈의 양이 많은 동쪽 지방, 경기동부와 우리나라 내륙, 강원도를 중심으로는 최대 10cm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판단된다.
이후에 강수 구름대들은 빠르게 동쪽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 오후에는 점차 날씨가 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 후에 저기압 후면을 따라 내려앉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해상에서는 눈 구름대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