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월) 오늘의 날씨, "오후까지 많은 눈.. 내일부터 모레까지 춥겠다"
오늘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질 것
최난 기자입력2021-01-18 08:29:11
기상청에 따르면 1월 18일(월) 오늘의 날씨는 경남권 동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눈이 약하게 날리거나 일부 소강상태를 보이는 지역들도 있다.
먼저 밤사이 내린 눈의 양을 보면,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강원영서남부와 중남부산지, 경북북부산지에 5~7cm의 눈이 쌓였고, 눈이 내리는 대부분의 지역에 분홍색으로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오늘 오전까지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과 전라권에 눈이 집중돼 내리다가, 오후가 되면 저기압이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북서쪽에서 차가운 성질의 대륙고기압이 다시 확장하면서 강원도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더 내리겠다.
오늘 오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예상되고, 오전에는 주로 서쪽지역, 오후에는 강원도와 경상내륙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동해안과 경남권동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3~8cm, 특히 강원영서중남부에는 10cm 이상의 눈이 더 쌓이는 곳이 있겠다.
다만 바람이 강하게 불기 때문에 체감하는 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5도 가량 낮게 나타나겠다. 또 오늘 오후부터는 차가운 북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는데,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4~10도 가량 뚝 떨어져 영하 19도에서~영하 5도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춥겠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