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2일(화) 오늘의 날씨, "아침까지 강추위.. 낮부터 기온 회복 한파특보 해제"
오늘 흐리고 오후부터 밤 사이 수도권 가끔 눈
최난 기자입력2021-01-12 08:26:40

기상청에 따르면 1월 12일(화) 오늘의 날씨는 낮부터 기온이 회복돼 추위로부터 조금은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제 밤부터 오늘 오전까지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는 대기하층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존에 쌓여있던 찬공기를 타고 올라 구름대가 만들어지겠고 이렇게 발달한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경기남부와 동부 강원영서 충청권 경북북부내륙과 산지에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영서중남부는 서풍이 산맥과 부딪히는 지역에서 눈이 강하게 내릴 가능성이 있고, 이 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 서울과 남부내륙에는 오후부터 밤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3~5도가량 오르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5도 안팎 그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10도 안팎 그 외 지역은 -5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면서 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 낮부터는 본격적으로 서풍이 들어오면서 강원내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회복하면서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