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투자 및 가공기술을 확보한 우창테크/우창정공(이하 우창테크)이 볼/스프링플런저부터 스트리퍼 볼트, 맞춤핀, 가이드핀, 스크류 세트, 가이드포스트 세트 등을 제조하면서 생산 능력을 확대했다. 이 기업은 앞서 현장 내 설비투자 및 기술확보에 주력하면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냈다. 동사는 생산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영향력을 키워왔으며, 특허 획득 및 협력체계를 마련하면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프레스 금형 관련 소형 부품부터 생산해온 이들은 생산 품목을 확대하면서 시장에서의 인프라를 넓히는 데 성공했다. 또한 동사는 설비확충 및 생산품목 다변화에도 성공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는 데에도 가시적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금형 부품 제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품질 및 생산원가 절감을 이뤄내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판단, 생산량을 높여 원가를 절감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했다.
현재 동사는 최상의 가공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적인 설비부터 생산라인까지 모든 것을 구축해냈다. 앞서 센터레스 연삭기부터 자동선반, 유압프레스, 평면연삭기, 밀링, 나사전조기, 소형프레스 등을 확보했으며, 신설된 공장에도 자체 CNC머신, 탭핑머신, 원통연삭기 등을 추가 확보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제고했다.
한편 우창테크는 표준금형부품부터 맞춤형 제품까지 다양하게 대응하며 기업이 가진 기술적 경쟁력을 증명해보이고 있다. 아울러 다품종 생산에도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면서 위축된 경기 속에서도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우창테크는 현재 프레스 금형뿐만 아니라 사출 금형 분야에서도 요구하고 있는 부분에 집중, 추가적으로 이어지는 수주에도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우창테크 관계자는 앞서 “표준금형부품 전문 기업으로서 설비투자 및 가공기술 연구개발에 더욱 힘쓰도록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들은 고객과의 상생방안을 확보하면서 표준금형부품부터 맞춤형 제품까지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