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1일(목) 오늘의 날씨 및 연휴 날씨, "대체로 흐리고 구름 많음"
오늘 전국 추운 날씨 보일 것으로 예상.. 추운 날씨 당분간 지속
최난 기자입력2020-12-31 09:29:50
기상청에 따르면 12월 31일(목) 오늘의 날씨 및 주말 날씨는 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에는 눈이 많이 내렸다. 추운 날씨는 당분간 계속 이어지겠고 눈은 내일 낮까지 오겠다.
오늘도 추운 날씨가 되겠고 기온과 해수면 수온과의 온도차로 내리는 눈도 계속해서 많이 오겠다. 한편 이 고기압은 남동진하고 있는데, 고기압의 이동과 함께 풍향이 점차 북서에서 서로 바뀌겠다. 또한 서풍으로 누운 바람으로 인해 구름대가 내륙으로 더 강하게 유입되면서 오늘 낮에는 내륙에도 많은 눈이 오겠다.
눈은 남쪽으로 내려온 고기압으로 인해 유입되는 공기 온도가 오르면서 해수면 수온과의 온도 차가 줄어듦에 따라 오늘 밤부터 약화, 내일 낮에 그치겠다. 적설량은 전라도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에 5~15cm 제주도산지와 울릉도·독도에는 20cm 이상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와 제주도는 2~8cm 그 밖의 지역은 1cm 안팎이 되겠다.
오늘 낮기온도 전국 대부분이 영하권으로 추운 날씨가 되겠다. 내일은 공기의 기온이 오르는 만큼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높겠는데, 하지만 여전히 아침 기온이 영하 9도 안팎 낮 기온이 1도 안팎으로 추운 날씨가 되겠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