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수) 오늘의 날씨, "내일까지 기온 낮아 춥겠음.. 대기 건조하고 모레 비"
고기압 영향권에서 전국이 맑겠고, 일부 건조한 지역 있어
최난 기자입력2020-11-04 09:17:11
기상청에 따르면 어제 우리나라로 찬 공기를 끌어내렸던 저기압성 흐름이 현재는 우리나라 북동쪽으로 많이 이동을 하면서 북쪽에서 유입되던 차가운 공기의 흐름이 약해졌다. 서쪽에서 상대적으로 덜 차가운 공기가 우리나라로 가라앉으면서 서해남부해상에 고기압의 중심이 자리를 잡게 되겠는데, 오늘은 이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전국이 맑겠고, 따뜻한 바다 위로 찬 공기가 지나면서 만들어졌던 서해상의 구름대도 찬 공기 유입이 약해졌기 때문에 오전 중에 걷히겠다.
기류 흐름이 비교적 따뜻한 서풍으로 바뀌면서 오늘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름세를 보이겠는데,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1도에서 2도 가량 높은 9에서 15도의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내일은 오늘보다 3도에서 5도 가량 높은 14도에서 19도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다만 내일 아침 기온의 경우, 밤에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낮겠다.
마지막으로 특보사항으로는 계속해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상동해안은 건조한 가운데 건조특보가 발효 중에 있다. 또한 바다상황을 보면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으로 북쪽에서 내려오던 찬 공기가 물러나고 우리나라에 고기압이 자리를 잡으면서, 어제부터 강하게 불던 바람도 잦아들고 물결도 차차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