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 부스 전경
유테크가 지난 7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4일간 개최된 ‘제22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0)’에 참석해 다양한 설비를 선보였다. 이 기업은 자동화 설비 및 플랜트 부문에서 기술력을 축적하고, 설계부터 제작, 설치를 포함한 전기 컨트롤 시스템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하면서 토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면서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이들은 생산 라인의 합리화를 실현한 다양한 설비를 기반으로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 선보인 설비 역시 동사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생산 라인의 경쟁력은 높이면서도 원가 등은 절감할 수 있어 수요가 높은 편이다. 동사는 초콜릿을 코팅하는 엔로버(Enrober)부터 제품류에 코팅을 하는 코팅팬, 두 종류 이상의 물질을 나선상의 임펠러에 의해 혼합하는 장비인 리본믹서 등을 선보이면서 경쟁력을 증명해보였다.
유테크는 작업 공정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유테크는 이와 같은 설비의 공급을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인프라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최적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면서 제품의 품질 향상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들이 선보인 장비는 산업 현장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전체적인 공정까지도 개선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호평했다.
유테크 관계자는 “당사는 생산 라인의 합리화를 실현할 수 있는 장비를 공급하면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들은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적용하고, 국내·외에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유테크가 선보인 다양한 장비
한편 KOREA PACK은 1992년 1회를 시작으로 전 산업 분야의 패키징 기술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산업동향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제약, 바이오, 화장품, 물류산업을 주제로 한 ICPI WEEK 2020(제약·화장품 위크)과 동시 개최돼 다양한 연관 산업 기술이 교류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