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화인시스텍 부스 전경
(주)화인시스텍(이하 화인시스텍)이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했다. 이 기업은 지난 20여 년간 전자계측, 정밀측정, 시험, 분석기 등을 활용한 환경모니터링 시스템을 제안하면서, 기업 및 연구소, 대학과의 인프라를 넓혀왔다. 또한 제약회사의 GMP 공정과 전자·반도체 분야 생산 공정의 생산 제품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청정도 모니터링 및 계측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국내 최대 규모의 시스템 공급 및 기술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고객의 제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적의 기술 및 인력을 기반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해왔다. 또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우수한 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면서 전반적인 공정을 개선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동사는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주)화인시스텍이 선보인 불용성미립자측정기
이번에 선보인 불용성미립자측정기는 항공분야, 발전소 등에서 사용되는 오일 내 불순물을 확인하는 제품으로, 작동 및 분석이 손쉽다는 특징이 있다. 이 기업은 자동세척기능이 탑재된 이 장비로 높은 점도의 오일을 희석하지 않고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사용이 편리한 데이터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면서 제품의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연구 및 측정 분야서는 정밀도 및 분석의 효율이 우수해야 하는데, 동사는 가장 최적화된 장비를 국내에서 공급하며 기업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이들은 기존의 인프라와 더불어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제품을 공급하고, 기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전했다.

(주)화인시스텍은 제어 및 계측에 효율적인 장비를 제안하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