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KIMEX 2020] (주)에스피엠, 와이어 컷 방전기로 면조도 및 가공 정도 개선 소형기계부터 대형기계까지 고객을 위한 장비 공급한다 최난 기자입력2020-07-28 11:37:47

(주)에스피엠 부스 전경 


(주)에스피엠(이하 에스피엠)이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했다. 이 기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면조도와 가공 정도가 개선된 신제품 와이어 컷 방전기를 개발 및 생산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동사는 외국과의 기술제휴 없이 순수한 국내 기술력으로 와이어 컷 방전기를 개발, 국내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자체적인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에도 힘쓰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주)에스피엠의 S cut 가공기 

 

동사의 초정밀 와이어 컷 방전기는 반도체부터 전기·전자, 금형제조, 우주·항공, 자동차 산업까지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동사는 자동결선 장치, 부식방지 방전, 표면 거칠기 향상 등의 운영 체제와 자동화 실현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차별화된 와이어 컷 방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신호처리기술, 전원기술, 기계설비기술 등 핵심기술 이외에도 가공에 대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가 필수적인데, 동사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및 방전기를 개발, 국내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아울러 중국, 미국 등에 수출을 시작하면서 동남아 및 터키까지 영역을 확장, 글로벌한 환경에서도 제품의 독창성과 안정성을 인정을 받았다. 이들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세계적인 기업들과도 소통하면서 기업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