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썸텍비젼 부스 전경
(주)썸텍비젼(이하 썸텍비젼)이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했다. 이 기업은 중공업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 산업현장의 전반적인 효율을 개선할 계획이다.
동사는 국내 기술로 제작된 디지털 현미경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업에 진출, 국내 기술의 가치를 키우고 있다. 동사가 제안하는 장비는 수입장비 대비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최상의 영상품질 구현까지도 가능해 호평을 받았다.

(주)썸텍비젼은 국산 기술이 접목된 현미경 시스템을 제안한다.
동사는 일본, 독일산 장비 대비 사후관리 등의 측면에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국산장비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은 국내 대기업에도 제품을 납품하면서 그 기술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현재는 체계적인 제품 공급과 더불어 신속한 사후관리를 제안하면서 인프라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이 기업이 제안하는 장비는 고해상도 이미지센서가 탑재돼 있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썸텍비젼은 카메라, 광원장치, 녹화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올인원 타입의 장비를 제안,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아울러 외산 제품 대비 가격을 확실히 낮추고, SD 카드에 동영상 및 정지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 60~3,400배의 다양한 배율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선택 폭을 확장했다.

(주)썸텍비젼이 제안하는 현미경 시스템
특히 포터블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산업현장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동사는 산업현장에 최적화된 장비를 기반으로 시장에 진출하는 동시에, 외산 제품 대비 우수한 우리 제품의 브랜드를 알리면서 경쟁력을 더욱 드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